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2005년 작 Munich를 보았다. 1972년 뮌헨 올림픽에서 벌어진 참사와 뒤이은 이스라엘의 복수극을 다뤘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관계처럼, 복수극은 복수극을 낳는 증오의 악순환을 보여준다. 스필버그는 이를 최대한 객관에 가깝게 다루는게 목적이었다고 한다.
마지막의 엔딩테마가 인상적이다. 얼핏 어디선가 들었던 것 같은 귀에 익은 멜로디가 비극과 현실이 교차하는 지점에 섬세하게 다가온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2005년 작 Munich를 보았다. 1972년 뮌헨 올림픽에서 벌어진 참사와 뒤이은 이스라엘의 복수극을 다뤘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관계처럼, 복수극은 복수극을 낳는 증오의 악순환을 보여준다. 스필버그는 이를 최대한 객관에 가깝게 다루는게 목적이었다고 한다.
마지막의 엔딩테마가 인상적이다. 얼핏 어디선가 들었던 것 같은 귀에 익은 멜로디가 비극과 현실이 교차하는 지점에 섬세하게 다가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