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들추어보기
내가 참 못하는 일이다.
수업시간에 정리한 노트 다시 보기, 저장했던 즐겨찾기 다시 방문, 인상깊은 웹페이지들, 글 잘쓰는 사람, 등 등 다시 보는 일이 그렇게 힘이 든다.
열심히 등록한 RSS가 110여개를 넘어서고, 이 중 중요한 글로 표시해 놓은게 220여개, 즐겨찾기 해놓은 사이트가 120여개, 부끄럽게도 거의 다시 펼쳐보지 않는다.
새로운 변화와 창조에만 호기심이 동한다.
왠지 내가 지나온 길에는 호기심이 뚝 끊기는 것 같기도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도, 열심히 사진을 찍고, 즐겨찾기를 하고, 중요한 글로 분류하고, 이미지를 정리한다. 어쩌면 그 행위 자체를 즐기는 건지도 모르겠다.

_우주와 블랙홀
요즘 스위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인공 빅뱅실험? 혹자는 지구 멸망 실험덕분에 시끌시끌하다.
개인적으로는 지구가 멸망할 가능성이 있다니 두근두근한데, 정작 그럴 확률은 거의 없다고 한다.
이로써 우주 탄생의 비밀을 밝혀 낼 수 있다고 하니 물리학자들은 참 설레이겠구나 싶다.
쉽게 말해서 이 실험은 거대한 실험기계 안에서 양성자 두개를 엄청난 속도(거의 광속에 가까운 속도)로 회전시키다가 충돌시켜서 이 때 발생하는 현상을 촬영하겠다는 계획이다.
우주는 태초에 아주 미세한 작은 덩어리에서 지금과 같은 우주로 팽창하였다고 한다. 이 실험은 최초의 팽창할 때의 모습을 재현한다는데 의의가 있겠다.
그래서 과연. 팽창하기 전의 공간. 빛도 암흑도 없는 그 공간, 우주라는 에너지가 응축되어 있는 그 공간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_안도 타다오
연전연패
그의 치열한 고민과 인생들
건축이란 건물을 디자인한다기 보단 현실에 대한 투쟁에 가깝다는 생각이 든다.
디자인 역시 비슷한 점이 참 많구나.
그의 철학과 고민이 담긴 작품들이 단지,
예쁘다 멋있다
또 누군가는 저런 건축물을 이곳에도 지어서 많은 관광객을 부르자라는 생각을 하는 걸 보면

씁슬하기 그지 없다.

_그리고
재미있는 광고들